시부모님 같이 처음 뵙는 어른을 뵐때, 할머니, 할아버지를 뵐때, 상견례를 할때 빈 손으로 가긴 좀 그렇고 부담되지 않고 센스 있는 선물을 하고 싶을때는 주로 먹거리를 사가면 좋은데요. 요즘은 보기에도 예쁘고 맛도 좋은 먹거리들이 많아서 오늘 추천템이 한가득 입니다.
첫번째 선물 추천 아이템은 금옥당 양갱 입니다. 금옥당은 100% 국산 팥만으로 만들어져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맛의 먹거리를 지향하는 곳입니다. 엄선된 재료를 사용해 달지 않고 부드러운 수제 생 양갱이라서 어른들께 선물하기 좋고 종류별 양갱이 개별포장도 너무 예쁘게 되어 있고, 상자나 보자기 포장까지 센스를 보여주는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금옥당 양갱 판매 사이트


두번째 추천 선물 아이템은 약과인데요. 요즘 K-디저트로 제일 핫한 생과방 약과와 골든피스 약과를 추천해드립니다. 두 약과 모두 너무 달지 않으면서 고급진 맛이 특징입니다. 둘 다 포장도 예쁘고 맛도 좋고,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마켓컬리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골든피스 약과는 버버리 무신사 디즈니 등과 콜라보도 하였고 일명 지드래곤 약과로도 유명해진 약과입니다.





세번째 선물추천 아이템은 연리희재 개성주악 입니다. 개성주악은 전통 한식디저트로 개성지방 향토음식이였고 떡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찹쌀가루를 기름에 지져내어 꿀에 절여서 만드는 개성주악은, 쌀이 귀하던 시절에 아무나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아니였고, 임금님의 디저트이자 귀한 손님이 오면 내는 음식이였다고 합니다. 연리희재 개성주악도 마켓컬리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네번째 선물 추천 아이템은 대추야자 인데요. 대추야자 브랜드중에 대표적인 타무르 대추야자와 바틸 대추야자를 추천합니다. 대추야자는 데이트라고 보통 부르고 중동 지역 (특히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UAE등)에서 오래전부터 재배되어 온 대표적인 건조과일이라 흔희 만수르가 즐겨먹는 디저트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건조한 대추야자에 피칸, 마카다미아, 아몬드등 견과류를 곁들여 나오거나, 초콜렛을 디핑해서 나오기도 합니다. 타무르 제품은 마켓컬리에서 구매 가능하나, 바틸은 온라인 구매는 어렵고 아래 사진처럼 바틸 롯데월드몰점에서 오프라인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섯번째 선물 추천 아이템은 녹무 (nowk.mu)의 화과자 입니다. 녹무는 공릉동에서 티카페를 운영하시는 사장님이 판매하시는 화과자인데요. 화과자 모양부터가 너무 예뻐서 귀한 디저트로 절로 느껴지고, 맛도 고급진 단맛이 납니다. 계절을 빚어낸 작은 조각이라고 할만큼, 계절에 따라 판매하시는 화과자가 다릅니다. 인기가 많아 예약이 금새 마감되므로 인스타그램과 홈페이지 공지를 수시로 확인하는 편이 좋습니다. 예약은 카카오톡으로 진행하고, 택배 배송은 불가하여 직접 픽업을 하면 됩니다.



여섯번째 선물 추천 아이템은 을지로 카페 적당의 모나카 입니다. 적당에서는 양갱도 구매 가능한데요. 양갱도 예쁘지만 무엇보다 꽃 모나카가 예뻐서 선물해드리기 좋을듯 합니다. 꽃 모나카는 국내산 찹쌀 깍지 안에 팥앙금이 들어 있고 귀여운 잎사귀 모양의 녹차 버터쿠키도 함께 구성되어 있고, Octo Bowl 그릇과 함께 포장된 제품이 선물하기에 더 좋아 보입니다.
적당 꽃 모나카 구매 사이트


마지막으로 추천해드릴 선물 아이템은 한정선의 과일모찌 입니다. 예전부터 과일모찌는 많이 판매하였는데요. 한정선 제품이 과일의 종류가 계절별로 다양하고, 종류도 많고 맛이 있어서 인기가 좋습니다. 종류는 때마다 다르지만 대략 아래와 같고 선물세트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찹쌀모찌는 팥으로만 주로 드시던 어른들께 과일모찌를 선물해드리면 새로운 맛을 경험해보실 수 있을듯 합니다. 한정선은 성수본점을 필두로 최근 새롭게 오픈된 서울역점을 비롯해 더현대서울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등에서 판매하고 있어 오프라인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댓글